냉정과 열정사이/ Calmi Cuori Appassionati 음악적 리뷰 + 동영상 모음
2001년 /감독: Isamu Nakae/ 주연: Yutaka Takenouchi + Kelly Chen
음악: Ryo Yoshimata / 118분
“피렌체(Firenze)에 있는 두오모(Duomo/대성당)는 연인들의 성지래....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곳...서른 번째 생일날, 나와 함께 거기 가줄 거지?"
우리보다 한수 아래라고 생각해왔던 (우리들의 착각?) 일본 영화치고는
너무나 멋있는 대사이다.
물론 영화 못지않게 그 이전서부터 대 성공을 한 원작 소설이 훌륭하다는
이유가 우선이 되겠지만, 그러나 영화로서도 로케이션부터 피렌체와 밀라노
그리고 도쿄를 연결하는 그 국제적 스케일의 기획부터가 부럽기 짝이 없다.
한 달은 남자작가, 츠지 히토나리(Tsuji Hitonari)가 연재를 하고,
그 다음 달은 여류작가, 에쿠니 가오리(Ekuni Kaori)가 이어 글을 쓰는
기발한 발상적인 기획의 소설이 월간지 가또가와(Katokawa)에 실린 것이
1997년의 일이고,
1999년에는 가오리의 ‘로쏘(Rosso)’판과 히토나리의 ‘블루(Blue)’판으로
(각각) 소설 출간이 된 이 ‘冷情과 熱情사이’는 단숨에 일본 전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남자와 여자가 보는 각각의 다른 시각으로 그려나가는 또 한편의 아름다운
이 러브스토리는 이후, 2001년에 소설 합본 호(애장 판)와 동명 타이틀의
영화가 같이 출시됨으로서 더욱 유명해진다.
(국내에서는 2000년에 한글판 출간)
영화는 첫 장면서부터, 이태리의 이국적인 풍광이 멋진 메인 테마(Theme)
곡과 함께 매우 아름답게 펼쳐지는데, 소설에서 두 사람이 나누었던 편지의
내용은 영화에서는 내레이션으로 처리가 되었다.
이태리, 피렌체로 유학을 와서 고 미술 복원을 공부하는,
준세이 (Yutaka Takenouchi, 1971, 도쿄)는
헤어지고 나서도 언제나 잊을 수가 없는 옛 연인,
아오이 (Kelly Chen, 1973, 홍콩)가 밀라노에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단숨에 찾아가서 만나본 그녀는 미국인 사업가 마빈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 보이고, 또 그 시간에 우연히 발생한 고미술품
훼손 사건으로 준세이는 그만 다시 일본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아오이도 준세이도 겉으로 표현은 못 했지만,
서로를 잊지 못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그래서, 오래 전에 약속했었던
그들만의 만남의 장소, 두오모(대성당)로 향하게 된다.
이렇게, 가슴을 촉촉하게 만드는 준세이와 아오이의 여러 우여곡절을
거치는 러브 스토리는 요시마타 료(Ryo Yoshimata)가 만든
슬픈 분위기의 주제 음악(OS)이 더욱 더 그 아름다움을 뒷받침을 하였다.
더군다나, 이태리 현지에서 직접 로컬 오케스트라를 동원하여 OS를 제작
하였다고 하는데, 그 연주의 수준이 상당히 높고 세련되었으며,
특히 일본에서 당시에 인기가 아주 높았던 엔야(Enya)의 음악 등을
별도로 또 삽입 하는 등, 음악 역시도 국제적인 다양한 스케일의
노력들이 영화의 완성도를 훨씬 높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리고 멋진 메인 테마(Theme)곡이 또 다시 흐르는 두오모에서의
인상적인 재회장면은 이 영화의 대표 장면이랄 수 있을 정도로
나카에 이사무(Isamu Nakae)감독의 연출 솜씨 또한 무척 뛰어나 보인다.
그 많은 일본의 여배우들 다 놓아두고, 일부러 홍콩의 진 혜림(Kelly Chen)을
캐스팅 한 것과 또 일부러 영어 대사를 많이 사용한 점 등은 다분히 국제적인
흥행을 염두에 둔 전략 일 텐데, 결과는 역시 무난한 성공이다.
그리고 대학시절에 듣던 첼로 연주곡을 이태리에서 우연을 가장하여 다시
듣게 한다거나 또 엔딩 크레디츠에서 영화의 결론과 아주 잘 어울리는
엔야(Enya)의 ‘Wild Child’ 를
(OST 앨범에는 없음- 아래 동영상) 의도적으로 삽입 하는 등의
아주 꼼꼼한 일본적인 스타일의 연출도 결코 얄밉지만은 않다.
어쨌든, 전체적으로 영상과 음악이 국제적인 수준급임에는 틀림이 없는데
우리도 하루 빨리 이런 현대적이면서도 국제적인 감각의 영화를 만들어야
될 텐 데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것은 비단 나뿐일까?
* OST 앨범 수록곡 리스트:
01.Whole Nine Yards(Opening Title)
02.冷靜과 熱情사이
03.What a coincidence
04.Take Five
05.1997春
06.Have a ball
07.In Those Days
08.Forget me not
09.History
10.For Sure
11.Tear Face
12.History (Another side)
13.Do Over Again
14.Keep Your Fingers Crossed
15.The Whole Nine Yards
16.KIEN
* 관련 동영상 모음:
revised. April. 2018.
2001년 /감독: Isamu Nakae/ 주연: Yutaka Takenouchi + Kelly Chen
음악: Ryo Yoshimata / 118분
“피렌체(Firenze)에 있는 두오모(Duomo/대성당)는 연인들의 성지래....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곳...서른 번째 생일날, 나와 함께 거기 가줄 거지?"
우리보다 한수 아래라고 생각해왔던 (우리들의 착각?) 일본 영화치고는
너무나 멋있는 대사이다.
물론 영화 못지않게 그 이전서부터 대 성공을 한 원작 소설이 훌륭하다는
이유가 우선이 되겠지만, 그러나 영화로서도 로케이션부터 피렌체와 밀라노
그리고 도쿄를 연결하는 그 국제적 스케일의 기획부터가 부럽기 짝이 없다.
한 달은 남자작가, 츠지 히토나리(Tsuji Hitonari)가 연재를 하고,
그 다음 달은 여류작가, 에쿠니 가오리(Ekuni Kaori)가 이어 글을 쓰는
기발한 발상적인 기획의 소설이 월간지 가또가와(Katokawa)에 실린 것이
1997년의 일이고,
1999년에는 가오리의 ‘로쏘(Rosso)’판과 히토나리의 ‘블루(Blue)’판으로
(각각) 소설 출간이 된 이 ‘冷情과 熱情사이’는 단숨에 일본 전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남자와 여자가 보는 각각의 다른 시각으로 그려나가는 또 한편의 아름다운
이 러브스토리는 이후, 2001년에 소설 합본 호(애장 판)와 동명 타이틀의
영화가 같이 출시됨으로서 더욱 유명해진다.
(국내에서는 2000년에 한글판 출간)
영화는 첫 장면서부터, 이태리의 이국적인 풍광이 멋진 메인 테마(Theme)
곡과 함께 매우 아름답게 펼쳐지는데, 소설에서 두 사람이 나누었던 편지의
내용은 영화에서는 내레이션으로 처리가 되었다.
이태리, 피렌체로 유학을 와서 고 미술 복원을 공부하는,
준세이 (Yutaka Takenouchi, 1971, 도쿄)는
헤어지고 나서도 언제나 잊을 수가 없는 옛 연인,
아오이 (Kelly Chen, 1973, 홍콩)가 밀라노에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단숨에 찾아가서 만나본 그녀는 미국인 사업가 마빈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 보이고, 또 그 시간에 우연히 발생한 고미술품
훼손 사건으로 준세이는 그만 다시 일본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아오이도 준세이도 겉으로 표현은 못 했지만,
서로를 잊지 못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그래서, 오래 전에 약속했었던
그들만의 만남의 장소, 두오모(대성당)로 향하게 된다.
이렇게, 가슴을 촉촉하게 만드는 준세이와 아오이의 여러 우여곡절을
거치는 러브 스토리는 요시마타 료(Ryo Yoshimata)가 만든
슬픈 분위기의 주제 음악(OS)이 더욱 더 그 아름다움을 뒷받침을 하였다.
더군다나, 이태리 현지에서 직접 로컬 오케스트라를 동원하여 OS를 제작
하였다고 하는데, 그 연주의 수준이 상당히 높고 세련되었으며,
특히 일본에서 당시에 인기가 아주 높았던 엔야(Enya)의 음악 등을
별도로 또 삽입 하는 등, 음악 역시도 국제적인 다양한 스케일의
노력들이 영화의 완성도를 훨씬 높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리고 멋진 메인 테마(Theme)곡이 또 다시 흐르는 두오모에서의
인상적인 재회장면은 이 영화의 대표 장면이랄 수 있을 정도로
나카에 이사무(Isamu Nakae)감독의 연출 솜씨 또한 무척 뛰어나 보인다.
그 많은 일본의 여배우들 다 놓아두고, 일부러 홍콩의 진 혜림(Kelly Chen)을
캐스팅 한 것과 또 일부러 영어 대사를 많이 사용한 점 등은 다분히 국제적인
흥행을 염두에 둔 전략 일 텐데, 결과는 역시 무난한 성공이다.
그리고 대학시절에 듣던 첼로 연주곡을 이태리에서 우연을 가장하여 다시
듣게 한다거나 또 엔딩 크레디츠에서 영화의 결론과 아주 잘 어울리는
엔야(Enya)의 ‘Wild Child’ 를
(OST 앨범에는 없음- 아래 동영상) 의도적으로 삽입 하는 등의
아주 꼼꼼한 일본적인 스타일의 연출도 결코 얄밉지만은 않다.
어쨌든, 전체적으로 영상과 음악이 국제적인 수준급임에는 틀림이 없는데
우리도 하루 빨리 이런 현대적이면서도 국제적인 감각의 영화를 만들어야
될 텐 데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것은 비단 나뿐일까?
* OST 앨범 수록곡 리스트:
01.Whole Nine Yards(Opening Title)
02.冷靜과 熱情사이
03.What a coincidence
04.Take Five
05.1997春
06.Have a ball
07.In Those Days
08.Forget me not
09.History
10.For Sure
11.Tear Face
12.History (Another side)
13.Do Over Again
14.Keep Your Fingers Crossed
15.The Whole Nine Ya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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